서울 강남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 ‘웡스토랑’ 오프라인 운영
2월 24일부터 3일간 오픈

(왼쪽부터) 최현석 셰프, 김풍 작가, 강원기 넥슨 총괄 디렉터, 오세득 셰프. ⓒ메이플스토리 유튜브 캡쳐
(왼쪽부터) 최현석 셰프, 김풍 작가, 강원기 넥슨 총괄 디렉터, 오세득 셰프. ⓒ메이플스토리 유튜브 캡쳐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테마로 만든 음식을 선보이는 오프라인 레스토랑 ‘웡스토랑’을 내달 24일부터 사흘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웡스토랑 매장은 서울 강남의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 마련, 메이플스토리 IP를 담은 다양한 요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넥슨은 이번 겨울 시즌 동안 진행 중인 메이플스토리 게임 내 이벤트 웡스토랑 콘셉트에 맞춰 이번 오프라인 공간을 준비했다.

웡스토랑은 최현석, 오세득 셰프가 개발한 ’웡스토랑 시그니처 메뉴’로 구성된 스페셜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시그니처 메뉴인 ‘헤네시스 주황버섯 파스타’는 인기 몬스터 캐릭터 ‘주황 버섯’에서 영감을 받은 요리로 ‘슬라임’을 표현한 젤리를 토핑해 상큼함을 더했으며, ‘마늘 리본 돼지 갈비 리조또’는 ‘리본 돼지’ 몬스터를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메이플스토리 IP를 녹인 다양한 파인 다이닝 코스 메뉴를 만날 수 있다.

웡스토랑 시그니처 메뉴인 '헤네시스 주황버섯 파스타'와 '마늘 리본 돼지 갈비 리조또'. ⓒ메이플스토리 유튜브 캡쳐
웡스토랑 시그니처 메뉴인 '헤네시스 주황버섯 파스타'와 '마늘 리본 돼지 갈비 리조또'. ⓒ메이플스토리 유튜브 캡쳐

넥슨은 2월 1일까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사연을 접수 받고 선정된 신청자를 웡스토랑에 초청해 전메뉴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웡스토랑 오픈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웡스토랑 방문을 신청한 유저 중 5000명을 추첨해 ‘요기요 상품권 3만원권’을 선물한다. 또, 2월 5일까지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웡스토랑 시그니처 메뉴’ 레시피로 만든 요리를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5만원을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올 겨울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용사님들께 보답하는 마음으로 맛있는 식사를 대접하기 위해 오프라인 웡스토랑 공간을 준비했다”며 “특히 메인 코스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로 준비했으니, 메이플스토리의 매력을 담은 특별한 요리를 가정에서도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